밤무대_브라이언/★밤브 여행 스또리

[Hong Kong]2015/4/11 홍콩 여행(스타의 거리 Avenue of Stars) 2

밤무대_브라이언 2015. 4. 11. 09:00

홍콩 스타의 거리

[ Avenue of Stars, (성광대도) ]

홍콩 침사초이[] 바닷가를 따라 난 해안 산책로에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Hollywood Walk of Fame)'를 모델로 하여 조성한 거리이다. 리롄제(이연걸), 홍진바오(홍금보), 린칭샤(임청하), 량차오웨이(양조위), 우유센(오우삼), 수커(서극) 등 국내에서도 친숙한 홍콩 스타들의 손도장과 사인이 찍힌 명판()을 구경할 수 있다.

2003년 준비를 시작하여 60억 원을 들인 끝에 2004년 4월 일반인에게 공개되었다. 규모는 너비 4~5m, 길이 440m로 9개의 붉은 기둥에 홍콩영화 100년사()를 기록해 놓았다. 관광객들의 가장 큰 관심을 끄는 것은 바닥에 새겨진 스타들의 명판이다. 2005년 현재 총 73명의 영화인의 명판이 박혀 있는데, 손도장이나 사인이 찍힌 것보다는 이름만 나와 있는 것이 더 많다. 거리를 조성하던 2004년 이전에 죽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영화 촬영 현장을 재현한 가상 세트, 실물 크기의 리샤오룽(이소룡) 동상, 영화 포스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침사추이는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미술관, 우주박물관, 시계탑, 문화센터 등 볼거리가 풍부하며 홍콩의 환상적인 야경을 볼 수 있다. 오후 8시가 되면 고층빌딩에서 쏘아대는 '레이저 쇼'가 펼쳐진다.

[네이버 지식백과] 홍콩 스타의 거리 [Avenue of Stars, 星光大道(성광대도)] (두산백과)

 

 

2015년 4월 11일 토요일

홍콩 여행 둘째날

오늘이 메인입니다...2박3일중에...

부랴부랴 준비를 하고 아침 일찍 집을 나섭니다.

 

Cke 몰 안에 있는 Cafe de Coral

홍콩판 패스트 푸드라고 할수 있죠

어디서나 발견하기 쉬운

그림이 나와 있어서 고르긴 쉬웠지만

뭐가 맛있는지는 모르겠으니

뭔지 몰라도 일단 밀크티 랑 콘지는 먹자는 생각에

콤보로 된것을 선택해 봅니다.

사진찍기 위해 셋팅중 ㅋ

 

밀크티는 그냥 홍콩 느낌이라니까...뭐...

성의 없는 소세지랑 빵 등은 그냥 홍콩이니까 먹는 거죠 ㅎ

그래도 이정도 가격에 커피랑 밀크티 먹고 그러면 됐죠..ㅋㅋ여행와서

 

나이 드신 분들이 대부분 일하고 계셨는데

와이프가 아기띠를 하고 있으니

주문하고 막 뭐라고 성질(?) 내기에...뭔가 했더니

친절하게도 가서 그냥 앉아있으면 가져다 주겠다고 친절을 베푸는 말씀 이셨습니다. ㅎㅎㅎ

너무 강한 어조로 말씀하셔서 ㅎㅎㅎㅎ 놀랬음

그래도 친절하셨습니다.

2층이라 아래 침사추이

이층버스는 정말 지겹도록 봅니다 ㅎ

옛날 세운상가 같은 느낌

9시경이라 아직 열지 않았네요

 스타거리로 가기위해 고고

침사추이에서 걸어서 10분정도 안에 있습니다.

홍콩 경찰도 보고

 이정표

지하도로 걸어갑니다.

브루스 리 동상 사진도 있고

이소령 브루스 리

시애틀에 동생 블랜든 리랑 잠들어 있는건 아시죠 ㅎ

헐리웃에 있는 것과 비슷하네요

비가 와서 아는 배우들 찾아서 사진찍기가 쫌 그래용

야자수도 있고

고급 호텔, 식당들도 있고

비싸겠지만요

여긴가 봅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있네요.

특이한건 중국 관광객들이 정말 많다라는 것 ㅎ

아마 본토 사람들이겠죠

놀쓰밴쿠버에서 밴쿠버 바라보는 느낌과 비슷하면서

뭔가 다른 느낌

 

 

아까 지하도에서 봤던 사진의 배랑 비슷한게 지나가니 한컷 찍을수 밖에 ㅎ

 

중국 어르신...절대 비켜주시지 않으셨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같이 한컷 했네요

 

 

미술관

웨딩 촬영을 하고 있네요

웨딩촬영 장소로도 스타거리가 많이 이용되는 듯

 

비오는 밴쿠버 겨울과 많이 비슷합니다.

구름도 많이 내려와 있고 

 

관광객 티 내야죠

카메라 목에 메고...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 두손 가방 준비할게 많네요 ㅎㅎ

바쁘게 둘러 봅니다 ㅎ

저 시계탑...많이 보던건데

블로그에서 ㅎㅎ

Clock Tower

그래도 비가 많이 오진 않아서

살짝 맞으면서 이동합니다.

남는건 사진뿐이죠 ㅎ

Hong Kong Clock Tower

침사추이의 대표적인 건물! 침사추이 시계탑!

1916년에 세워진 중국-유럽을 잇는 기차역이었던 카우룽역!

기차역은 이전했으나 시계탑은 남아
지금까지 사람들의 만남의 장소,
Symphony of Lights 관람장소 등으로 사랑받고 있다

 

 

 

심포니 오브 라이트 를 관람하는 곳

2층으로 되어 있네요

이따 저녁때 와야죵

스타의 거리는

1~2시간이면 충분히 돌아 볼수 있을듯

저흰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비도 오고 그래서용 ㅎ

 

스타의 거리를 다 둘러 봤고

이제 스타페리 타고

홍콩섬으로 넘어가서

IFC몰과 Victoria Peak를 볼 예정입니다.

 

 따라 오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