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철인3종/★대회 출전 스또리

[철인3종] Subaru Western Triathlon Series Vancouver 출전기 2014

밤무대_브라이언 2014. 7. 11. 02:20

[밤무대_브라이언] 철인3종 Subaru Western Triathlon Series Vancouver

http://triseries.ca/vancouver/

 

 

안녕하세요

지난 밴쿠버 마라톤 이후로

장경인대후유증으로 한달 고생하고 컨디션을 되찾아서 다시 도전을 합니다.

수바루 밴쿠버 철인 3종대회 출전하게 됐습니다.

 

철인 3종을 하기로 마음 먹은지 1년만에 드디어 처녀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11월 부터 수영은 꾸준히 연습했습니다...일주일에 3번이상

수영은 정말 하나도 못했지만

아무런 레슨 없이

그냥 인터넷에 있는 글과 사진 , 동영상을 선생님으로 모시면서 연습했더니

2개월만에 호흡이 되더군요 ㅎㅎㅎㅎ

제일 걱정했던 수영이 되니 철인 3종 도전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서 지금에 까지 왔습니다.

 

수영 1.5키로

바다 수영은 아직 한번도 경험은 없습니다...두렵네요 ㅠㅠㅠ

wet Suit입고 하는거라 약간 부담은 덜지만

불편함과도 싸워야 하고

바닥이 하나도 보이지 않은 두려움과도 싸워야하고

몇백명이 같이 하니...자리 싸움과 방향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수영장에서 바닥이 훤하게 보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를듯 ㅠㅠ

호수에서 한번 연습했고..

수영장에서 웻수트 적응은 마친 상태입니다.

수영만 살아서 나오면 완주는 하겠죠 ㅎㅎㅎㅎ

 

다음은 사이클 40키로

사이클이야...뭐....대부분 탈수 있으니...라고 우습게 봤는데 ㅠㅠㅠㅠ

그런데 우습게 볼수 없었던게

허벅지랑 엉덩이랑....여러 그쪽 부분들이 많이 아픕니다...

이거 적응이 정말 힘들었고

마라톤처럼 페이스 유지가 중요한 사이클입니다.

바이크가 문제가 조금 있어서

로드 연습을 많이 못했지만 Gym에서 많이 탈려고 노력했습니다.

아직 40키로를 한번도 로드에서 타본적 없지만....도전해야죠 ㅎㅎ

 

마라톤 10키로야..

마지막에 있어서 부담은 되지만

그래도 마라톤 풀코스를 몇번 완주 했는데....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면서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사이클에서 마라톤으로 넘어갈때

철인 3종의 필수인

근전환 훈련도 자주 했습니다.

자전거를 1시간 이상 타다가 러닝으로 넘어가기가 어렵더군요...

근육 뭉치는 것도 많고....ㅠㅠ

근육이 잘 견뎌주길 바래야죠 ㅎㅎ

 

2014년 7월 13일 오전 6시 30분

 

트라이에슬론 올림픽 코스

수영 1.5Km 40분이내

사이클 40Km 1시간 20분이내

마라톤 10Km 50분

바꿈터 시간 8분이내

 

목표 시간은 서브 3에 도전합니다.

 

일단 수영에서만 살아서 나오면

마라톤이 주종목이니...완주는 하겠죠 ㅎㅎㅎㅎ

 

꼭 서브 3로 완주하고 후기 올리겠습니다...

 

코스 맵입니다.

 

수영 코스입니다. 1.5Km

바다 수영은 처음이라

기대반 두려움반 ㅠㅠ

 

사이클 40Km

2바퀴 돌면 됩니다.

오르막 2번이죠 ㅠㅠ

클릿 페달이 아직 적응이 안되서

사이클 슈즈 없이 그냥 런닝화 신고 출전합니다.

 

 

10Km

마라톤 코스

일주일에도 2번이상은 뛰는 10키로니....열심히 달려서 50분이내로 예상해 봅니다.

장경인대가 아프면 큰일인데 ㅠㅠ